1

유전자를 재조합하는 유전자가위 크리스퍼(CRISPR), 데이터 분석과 학습을 통해 처방을 내리는 인공지능 의사 왓슨, 획기적인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CAR-T 등 과학기술이 발전하며 다양한 의료기술이 등장하고 있습니다. 그 가운데 차세대 맞춤치료기술로 첨단바이오의약품이 각광받고 있습니다.



2

첨단바이오의약품은 줄기세포치료제와 유전자치료제를 중심으로 건강을 책임짐과 동시에 경제성장을 실현하는 바이오경제시대의 주역으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.



3
하지만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은 쉽지 않습니다.
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과 인허가 과정을 거쳐 승인을 받기까지 막대한 비용과 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.
또한 기술 개발 노하우의 교류가 적어 연구를 시작하는 문턱이 높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. 때문에 미국, 유럽, 일본 등 각국은 국가차원의 전략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

4
우리나라 역시 국가적 차원에서 첨단바이오의약품의 육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바로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입니다.


5
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은 미래창조과학부(現 과학기술정보통신부)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핵심사업으로 참여기업인 메디포스트, 신라젠, 제넥신, 코오롱생명과학의 신약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

6
사업은 2015년부터 3년간 진행되고 있으며 4개의 참여기업에 약 90억원 씩, 그리고 이를 지원하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코디네이팅센터(CoGIB)에 약 40억원의 예산이 배정돼 총 약 400억원 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


7
CoGIB은 참여기업 지원과 함께 후발기업 육성 및 네트워크 구축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 

임상, 인허가, 홍보, 투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적인 지원하며 해당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 아니라 동향 세미나, 미니 워크숍 등을 개최해 최신동향과 선도기업의 글로벌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, Pre-컨설팅을 통해 IND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후발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있습니다.


8
그리고 관련된 자료들을 정리해 산업 백서, 성공요인 분석보고서, 임상 및 인허가 전략보고서, 최신 동향 분석보고서 등을 제작하고, e-News & Trends, CoGIB Report, Stem & Gene story 등 온라인 뉴스레터를 발행하며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관련 정보를 축적하고 공유해 나가고 있습니다.


9
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의 3년이라는 기간은 새로운 첨단바이오의약품이 탄생하기까지 부족한 시간입니다.

하지만 앞으로 탄생할 첨단바이오의약품의 발판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할 수 있는 성장 생태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시간입니다.




Posted by 코디네이팅센터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Home : 지역로그 : 태그 : 미디어로그 : 방명록 : 관리자 : 글쓰기
코디네이팅센터's BLOG IS BY DAUM / DESIGNED BY TISTORY